OGRE3D FOR IPHONE 1.7.1

http://sourceforge.net/projects/ogre/files/

위의 링크로 가서 파일을 받아서 컴파일 하면 되는데.
몇가지 주의할 점들이 있다.

iPhonedependencies 를 받아야 하는데.
ogre 소스를 받아서 컴파일을 하든 ogreSDK를 받든지 간에
일단 무조건 컴파일을 해야 한다. 아마도 iOS4 SDK 의 버젼 문제 등등의 이유인것 같다.
(ogreSDK 는 xcode project가 포함되어 있다. 이걸 열어보면 아마도 iphone SDK 3.0 으로 되어있을것이다.
 그래서 일단 개발용 맥에 맞는 버젼으로 컴파일을 해줘야 할것이다.)

일단 ogre 소스를 컴파일 할때는 cmake 에서 OGRE_BUILD_PLATFORM_IPHONE=1 이라는 옵션을 줘서
xcodeproject 파일을 생성해서 그 파일을 열고 컴파일을 하면 되는데. cmake 는 무조건 2.8.0 버젼을 써야한다.
2.8.1 이상의 버젼에서는 xcode project가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아서 프로젝트 파일을 열수가 없다.

ogreSDK 를 다운 받았다면 그 안의 xcode project 를 열어서 컴파일을 해주면 되는데.

위의 두가지 상황에서 공통적으로 해야할것들이 iPhonedependencies 를 다운 받아서 폴더에 복사를 하는것이다.
여기엔 boost 라든가 기타등등 몇가지 필요한 라이브러리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도 안에 보면 xcode project 파일이
있다. 이걸 열어서 해당 iOS 버젼에 맞게 맞춰준후에 컴파일을 해줘야 한다.
그래야 라이브러리 파일들이 iOS SDK의 파일들과 링크가 제대로된다.
만약 테스트 프로젝트 를 만들었는데 컴파일은 되는데 링크에서 에러가 발생할 경우에는 로그를 살펴보면
문제가 생긴 라이브러리 파일들이 있을 것이다. 그 부분을 현재 iOS SDK 버젼에 맞게 재컴파일 해주면 많은 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